▲ 18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개최된 충남도 ‘정책서포터즈’ 발대식에서 안희정 지사가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충남도청)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제3기 충청남도 정책서포터즈 발대식’이 18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개최됐다. ‘정책서포터즈’는 도민들이 도정의 주요 사업에 대해 입안부터 평가까지 단계별로 참여할 수 있는 제도이다.

이 발대식에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준원 공주시장를 비롯해 김갑연 도 혁신관리담당관 등 도 관계자, 서포터즈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서포터즈’는 충남도가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처음으로 지난 2007년 7월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그동안 도정에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서포터즈 활동을 격려하면서 새로 구성된 제3기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화의 시간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식전행사(충남연정국악원 공연), 서포터즈 역할 및 운영계획 발표, 이준원 공주시장의 환영사, 도정방향 및 기조 등 도지사와의 대화, 위촉장 수여, 건강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김갑연 도 혁신관리담당관은 “정책서포터즈는 도의 주요시책사업에 대해 주변의 의견을 모아 제안도 하고, 주민에게 다시 전파도 하는 등 우리 도정의 든든한 동반자이며 도와 주민 간의 쌍방향 의사소통 창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