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충남도 ‘행정혁신대학’ 실과장반에서 안희정 지사가 강익재 예산담당관의 발표를 들으며 웃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 ‘제2차 행정혁신대학 실과장반’이 21일 공주 공무원교육원에서 1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제2차 행정혁신대학 실과장반에는 안희정 지사와 권희태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임만규 기획관리실장, 전병욱 자치행정국장 외 실과장,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안희정 지사는 모두 발언에서 “우리 충남도의 문제‧위기의식에 대해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먼저 ‘혁신’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야 변화할 수 있으며 우리의 목표인 ‘자기 주도적으로 일 잘하는 충남도정’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충남도 행정혁신대학은 ‘행정혁신 공감대 형성’과 ‘자기주도적 일하는 분위기’ 확산으로 ‘일 잘하는 충남도정’을 함께 만들어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지난 7일 실‧국장 21명 대상으로 출발했다.

지난 토요일, 두 번째 행정혁신대학에서 주말을 반납한 도 실과장들은 이번 행정혁신대학에서 도의 역할과 기능 등 ‘도정의 현실’을 진단하고 ‘일 잘하는 도정’을 만들기 위해 ‘실과장의 역할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를 중심으로 토론했다.

▲ 21일 충남도 ‘행정혁신대학’ 실과장반에서 강익재 예산담당관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