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수경 기자] 남양주시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대표적 슬로푸드 중 하나인 김치를 주제로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에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치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김치아카데미는 시연과 체험을 통해 배우는 교육으로 김치 담그기를 어려워하는 주부들을 위해 좋은 재료 고르는 법, 알맞게 절이는 법, 젓갈선택, 김치숙성 방법 등 김치 만들기의 기초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배추포기김치, 깍두기, 동치미 등 우리가 즐겨먹는 김치와 별미김치인 고추씨백김치, 호박김치 등 총16가지를 선정해 김치명인인 강순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담글 수 있게 교육을 한다.

교육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만든 김치를 가져 갈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모집공고를 통해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했다.

농업기술센터 고형만 과장은 “김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채소발효식품으로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으로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높이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을 기획한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슬로푸드 운동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전통 장 아카데미, 떡 아카데미를 실시했고 하반기에는 김치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