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충청권 시·도의장협의회’가 19일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협약식을 했다.

이날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 모인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의회 의장은 가칭 ‘충청권 시·도의장협의회’ 구성 협약 체결을 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세종시 설치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번 회의는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의장이 충청권이 국가발전의 중심축으로 세종시 특별법 개정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청주국제공항 경쟁력 강화, 충남도청 이전특별법 개정 지원 등 충청권 주요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전략을 마련할 필요성을 공감해 마련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협약식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내각 인선과 여야 간 정부조직개편 협의가 마무리되면서 신설되는 부처의 입지 결정이 시급을 다투는 상황에서, 국가 균형발전과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세종시 설치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채택했다.

유환준 의장은 인사말에서 “충청권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현안이 있지만, 우리 세종시 현안에 대해 우선적으로 공감대를 넓히고, 오늘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구성과 더불어 공동성명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각 시도의회 의장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