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주최, 치악산복숭아 원주시협의회가 주관으로 오는 24일 제14회 치악산 복숭아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치악산 복숭아의 우수성과 브랜드를 널리 홍보하고 복숭아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25개 작목반이 참가하는 복숭아 품평회 전시회, 품종전시회, 직판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며, 복숭아 길게 깎기, 복숭아 상자 탑 쌓기 등의 소비자 체험 행사와 직장인 밴드, 오카리나, 통기타, 댄스 공연 등 원주시민 동호회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특히 오전 11시 30분부터 원주시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혜영 씨가 참여해 치악산복숭아 판매는 물론 원주시민들과 만남의 장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로는 한국여성농업인 원주시연합회(회장 김숙희)에서 복숭아화채, 감자전, 도토리묵 무침과, 비빔밥을 준비하고 치악산한우, 조엄 밤고구마 등 13개 업체의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치악산복숭아 축제를 24~25일 이틀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긴 장마로 인해 작황이 좋지 않아 하루만 개최하게 됐다”며 “폭염과 긴 장마로 인해 농작물 피해로 시름하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복숭아를 구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