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김경호)가 시마네현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서 일본 정부인사 파견 독도 도발 노골적인 역사 왜곡 망언에 대한 규탄대회를 갖고 강력히 항의했다.

규탄대회는 25일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정수와 지역구 시군의원 선거구 관련 조례안 의결을 위한 임시회를 마치고 모든 의원이 도의회 현관에 나와 박승원(민주 광명3) 의원의 성명서 낭독과 함께 구호 제창으로 진행됐다.

이날 규탄대회 성명서는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폐지할 것과 ▲과거 침략 행위와 위안부 강제동원 등 반인륜 범죄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야스쿠니신사 참배와 역사교과서 왜곡행위 중단을 강력히 촉구함과 동시에 평화와 공동번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담고 있다.

김경호 도의회 의장은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가 분명함에도 일본 아베 정권은 독도에 대한 영유권 도발을 노골화하고 있다”며 “과거 주변국들에 대한 침략역사를 미화하기 위한 역사교과서 왜곡이나 일본정부 및 극우 인사들의 위안부 부정발언 등 수년간 계속돼 온 망동들은 피해국에 대한 제2의 침략행위”라고 비판했다.

한편 일본 시마네현은 2006년부터 매년 2월 22일에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을 했고, 이날은 시마네현이 1905년에 “독도를 다케시마(竹島)라고 부르고 본 현의 소관 아래 편입한다”고 관보에 고시한 날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