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창규 KT 회장이 17일 분당 본사에서 주요 계열사 CEO와 KT 주요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계열사 1등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KT)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T가 17일 분당 본사에서 황창규 회장 취임 후 첫 계열사 사장단 회의로 ‘2014년 계열사 1등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BC카드, KT렌탈, KT스카이라이프, KT미디어허브, KT텔레캅 등 주요 계열사 CEO와 KT 주요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1등 KT’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 및 추진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황창규 회장은 “Single KT, ICT 기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전 계열사가 1등 KT를 실현해 나가자”며 “계열사는 계열사 자체의 좁은 시각에서 보기 때문에 그룹 전체의 이익 관점에서 의사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 “KT와 전 계열사가 한 몸처럼 ‘Single KT’가 되어 한 방향으로 나가야만 글로벌 1등 KT를 실현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KT가 보유한 ICT 역량을 계열사의 비즈니스와 결합해 새로운 가치창출은 물론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융합의 리더로 각 계열사의 CEO가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참석한 계열사 CEO들은 경영포부와 함께 차별화 전략을 제시했으며 이중 금융분야에서의 KT 캐피탈은 KT 내 금융 시너지 창출 플랫폼 역할 강화 및 최고 수준의 수익성·건전성 달성하는 것으로 발표했다. 렌탈 업계 1위인 KT렌탈은 Global ICT Rentalution (Rental+Solution)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황창규 회장은 진도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KT 계열사의 모든 역량을 집결하여 통신지원에 완벽을 기하고 국민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