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으로 나누는 사람 그리고 마음을 주제로 체험행사전시강연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독서 진흥 행사를 진행한다.

체험 행사로 내 인생의 책, 한 구절 나눔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월 텍스트 아트시민 공모전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독서 중 감동적인 구절, 누구나 유쾌하게 웃게 해줄 책 속 한 구절 등을 공모하고 선정된 구절을 도서관 곳곳 벽면 및 유리창에 부착하는 행사다. 시민 참여 기간은 26일부터 912일까지이며, 해당 작품은 923일부터 영종도서관 벽면 및 유리창 등에 전시된다.

912~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종도서관 지하 휴게실에서 책 속의 책: 북 커버 책갈피 만들기행사가 진행된다. 행사는 북 커버를 활용해 책갈피 만들기를 진행함으로써 독서를 유도하고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책이 이어주는 시민 소통 프로젝트로 책으로 달리는 파란 말행사가 진행된다. 청마의 해 독서의 달을 맞이해 청마가 그려진 메모지에 책을 읽고 한 줄 서평 및 다음에 책을 읽을 사람에게 덕담을 적어 책갈피로 꽂아두는 것으로, 영종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시로는 세계적 권위의 영국왕립원예협회 식물세밀화 전시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2013 최고 작품상 수상한 신혜우 작가의 보태니컬 아트와 과학의 만남-신혜우 작가 세밀화이 로비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전시로 이야기가 있는 도서: 책과 도서관이 어린이실에서 진행되며, 테마도서전으로 가을날, 고전의 향기3층 어문학실에서 진행된다. 영종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상설전시로 운영된다.

918일 오후 7시부터 고미숙 작가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20일 오후에는 영종도서관 2014년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섬을 걷다세 번째 시간 섬을 노래하다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