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이 27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 광장에서 여야 유족이 참여하는 3자협의체 수용을 촉구하는 피켓팅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7일 유가족들의 요구를 반영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각계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심리학자 373명은 이날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건너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상규명은 유가족과 생존자들의 고통을 줄이는 출발점”이라며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된 특별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모였다는 이들은 “인간의 고통은 이해되지 않을 때 지속된다”며 “온 국민이 입은 세월호 사고의 상처는 진실이 규명되지 않으면 치유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같은 시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63명과 보좌진, 당직자 등은 광화문 광장에서 1시간가량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벌였다.

형제복지원 피해 생존자·실종자·유가족 모임도 같은 곳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월호 유가족들이 요구하는 기소권과 수사권이 포함된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지역아동센터장 30여 명도 “확실히 수사하고 책임질 사람에게 철저히 벌을 줄 수 있는 특별법이 제정돼 유가족들이 억울함을 풀고 남은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금속노동조합 조합원 400여 명도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단식농성 중인 김영오 씨의 단식 중단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면담을 수용하고 특별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세월호 사고 유가족 단식 농성장에서는 26일 단식에 동참한 한국작가회의 소속 작가들과 19일째 단식 중인 영화인, 연극인, 만화인, 언론인, 세월호 가족 의료지원단 등 200여 명이 상주하며 농성을 이어갔다.

한때 농성에 반대하는 시민이 농성장에 난입해 고성을 질러 실랑이가 벌어지는 등 소동이 일기도 했다.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들도 광화문사거리 곳곳에서 ‘맞불 집회’를 열고 “유가족들의 수사권과 기소권 요구는 부당하다”며 “명분 없는 단식농성을 그만둬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