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운 효성 부회장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이상운 효성 부회장이 LA다저스 류현진 선수를 언급하며 ‘프로정신’을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2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CEO레터를 통해 “류현진 선수처럼 프로의 세계에서 살아남으려면 항상 이길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류현진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갔을 땐 팬들로부터 믿음을 얻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하지만 다양한 변화구와 뛰어난 제구력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올렸고, 중요한 경기에서 멋진 활약을 하면서 팬과 동료선수, 코칭스태프의 믿음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메이저리그는 냉철한 프로의 세계이기 때문에 아무리 유명한 선수라도 기대만큼 팀 승리에 기여하지 못하면 방출되는 일이 다반사”라며 “살아남으려면 항상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자기 사업부가 어려운데도 환경 탓을 하며 안이한 자세로 일하고 있지는 않은가”라고 반문하면서 “과연 프로정신을 바탕으로 일을 하고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끝으로 이 부회장은 “프로정신으로 무장해 ‘효성과 함께 일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고객이 하게 될 때, 임직원 여러분의 성공스토리가 쌓여갈 것”이라며 “올해 남은 기간 프로정신을 발휘해 성과창출에 집중함으로써 연초 세웠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