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캠프협회가 후원하는 ‘제18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가 개최된다.  
 
오는 12월 28일부터 다음해 1월 22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경기도립청소년수련원에서 4박 5일 과정으로 초등반·중등반·고등반 각 30명씩 총 4차수 선착순 모집한다.
 
자녀가 자기 자신만 알고 이른바 말을 잘 듣지 않는 악동일 경우, 올 겨울방학에 해병대 병영체험 참가를 권해본다. 해병대 병영체험 프로그램은 심신의 어려운 교육과정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과 도전정신, 인내심 등 긍정적인 마음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 ⓒ천지일보(뉴스천지)

 

해병대 캠프 극기훈련의 주요 프로그램은 제식훈련·PT체조·IBS(inflatable boat small) 고무보트훈련·산악 행군·독도법·지옥주 훈련·암벽등반·지휘법·순검(점호) 등 사관학교식 강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교육전문가를 초빙해 비전 설계·환경 봉사활동·게임중독 예방훈련·펀 리더십·인성교육 등의 교육은 덤이다.
 
앞서 지난해부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의 상담 교관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해 입소한 아이들과 부모·형제간의 소통교육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캠프는 지난해 겨울방학부터 업계 처음으로 수퍼리더십 교재를 제작해 교육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캠프 측은 학생 15명당 교관 1명의 밀착으로 교육효과를 높였으며, 수양록 작성과 담당 교관의 일대일 상담을 실시해 자녀의 강약점, 비전을 부모에게 전달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환경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봉사 확인서를 발급해준다. 

한편, 이번 캠프는 다중지능교육연구소와 공동으로 캠프 참가 학생들에게 인간행동을 연구 관찰한 유전자 지문 적성검사 방법인 ‘다중지능지문적성평가’를 실시해 대인관계지능·자기이해지능·언어영역지능·음악지능·공간지능·논리수학지능·신체운동지능·자연탐구지능 등 8대 영역을 판독 분석해 결과를 보내준다.
 
해병대 출신의 예비역들이 운영하는 이 단체는 2002년 개소 이후 4만 3천여 명의 청소년이 수련회나 체험학습 형태로 수료했으며, 여학생도 1만 1천여 명(26%)이 병영체험을 수료했다. 자세한 내용은 해병대전략캠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1644-0242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