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성남=홍란희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1일 ‘2014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재명 시장은 적극적인 시민소통을 통한 청렴도 향상,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시장은 “이제는 지방자치단체도 국가 행정의 중개자에 머물지 않고 자립, 자족과 시민 행복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주인공이고 책임자”라며 “지금까지 성남시는 재정위기 극복과 신뢰 바로세우기에 집중해 왔지만 앞으로 공공성 강화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 미래를 위한 교육에 집중해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성남이 되도록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시장은 ▲반부패 인프라구축 ▲공직사회청렴의식·문화개선 ▲부패사례방지 및 신고 활성화 ▲SNS를 통한 시민의견 직접수렴 ▲시장집무실 CCTV설치 ▲공직자 소양시험을 통한 인사업무개선 등 반부패 의지와 노력에 힘써왔다.

그 결과 성남시는 2012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우수기관’ 등급을 받았고 2013년도 경기도 시·군 주요 시책평가 ‘반부패 경쟁력 평가 분야’에서도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