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은 23일 “동부제철의 모든 직위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동부제철과 채권단이 경영정상화 이행을 위한 약정서(MOU)를 체결하기에 앞서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오늘 채권단과 동부제철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앞으로 전개될 동부제철의 미래는 이제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 있다”며 “각자 맡은 위치에서 동부제철의 비전인 경쟁력 세계 제일의 제철회사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그동안 동부제철의 냉연 사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전기로제철 사업의 성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줬던 여러분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회사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으며, 차입금 1조 3000억 원에 대해 개인보증을 서고, 전 재산을 담보로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록 지금은 여력이 없어 동부제철을 도울 수 없어서 안타깝지만, 언제라도 여건이 허락되는 한 저의 모든 것을 바쳐서 동부제철과 여러분을 지원하겠다는 결심은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회장은 “머지않은 시일 내에 동부제철이 자율협약을 졸업하고 경영이 정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철강산업의 미래가 동부제철에 달려있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계속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부제철은 김 회장의 서명이 포함된 MOU 최종안을 전날 오후 늦게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전달했다.

한편, 동부제철은 이날 채권단과 ‘동부제철 경영정상화 이행을 위한 약정서(MOU)’를 체결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