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류 평균수명 한계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인류 평균수명 한계가 최대 120세라는 연구 결과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 메일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의료 연구 위원회 의장이자 옥스퍼드 대학 신경 생물학과 콜린 블랙모어 교수는 최근 국제 노인학 학술대회에서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류 평균수명은 120세에 도달할 것이며, 이것이 인간이 살 수 있는 최대 한계 수치”라고 밝혔다.

이어 “의료와 제약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의 평균수명이 80세에서 최대 120세로 늘어나겠지만 이것이 최대치”라며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가 보다 어떻게 질 높은 노년의 삶을 사는지의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지난해 말 미국 버크노화연구소는 “인간의 수명이 최대 400-500세까지 늘어날 수 있다”라고 주장한 바 있어, 블랙모어 교수의 발언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버크노화연구소 판카즈 카파히 박사 연구팀은 예쁜 꼬마선충을 유전적 경로를 변경해, 수명을 평균보다 5배로 늘리는데 성공했다며 “이를 인간에 적용하면 평균 수명이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류 평균수명 한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류 평균수명 한계, 120세도 짧게 느껴진다” “인류 평균수명 한계, 죽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인류 평균수명 한계, 늙고 병들어가며 오래 살고 싶진 않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