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발전 위한 업무협약권역별 멘토링 사업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시가 지난달 27일 시청에서 인천시교육청·경인교육대·연세대·인천대·인하대와 인천 지역 교육·문화 증진과 발전을 위한 인천시·교육청·지역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이청연 교육감, 이재희 경인교대 총장, 오세조 연세대 부총장, 최성을 인천대 총장, 조명우 인하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와 지역대학 간 진행되는 여러 사업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컨트롤타워와 함께 국제행사 등에 관내 대학생의 역량을 활용하고, ··고생들의 교육·문화 증진에 지역대학의 참여여건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청·지역대학은 지역 초··고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의욕 증진을 위한 학습멘토링 사업 및 대학체험 창의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선 교육현장에 적극 활용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제기구와 각종 국제행사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 및 관·학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활동 등에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월부터 대학생이 관내 초··고생를 찾아가 학습지도, 방과 후 활동 등을 지원하는 학습멘토링 사업이 권역별로 나눠 운영된다.

경인교대는 계양구·서구, 연세대는 연수구·남동구, 인천대는 부평구, 인하대는 동구·중구·남구지역의 초··고 학교를 각각 맡아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관내 대학 간 협의체가 인천 지역 교육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협력 사업범위와 참여대학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질적인 협력관계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협약식을 기점으로 인천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