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상임고문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상임고문은 13일 정부여당의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맞서기 위해 야권의 모든 정파와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긴급 연석회의’ 소집을 제안했다.

정 고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은 모든 정파를 초월해 박근혜 정권의 횡포에 맞서 뭉쳐야 할 때”라며 “박근혜·새누리당 정권의 장기집권 음모가 시작됐다. 그들의 저의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우리 모두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며 연대를 촉구했다.

그는 야권을 향해 “총선도 대선도 다음 문제”라며 “모든 정파적 노선과 이해, 차이를 넘어 똘똘뭉쳐 막아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새누리당을 향해서도 “양심있고 합리적인 동료 국회의원에게 호소한다”며 “여야를 떠나 역사와 국민 앞에 진솔하게 나서달라”며 “국정교과서 강행은 결코 정책적 판단의 문제가 아님을 여러분이 더욱 잘 알 것”이라고 독려했다.

정 고문은 또 “박근혜 대통령은 무슨 목적으로 이념전쟁·역사전쟁을 일으켜 국민을 분노케 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려는 것인가”라며 “보수세력을 결집시켜 총선승리와 보수정권 재창출의 디딤돌로 삼고자 하는 것인가”라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당장 국정교과서 강행을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 역사 정변을 획책할 잔꾀와 시간이 있다면 경제를 살리고, 청년 일자리를 만들고, 골목상권을 일으키는 데 힘써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서슴없이 역사에 대못질을 하는 불의 앞에서 정의를 이야기 하지 않는다면 미래는 없기에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분명히 경고한다. 우리 국민은 현명하고, 위대하다. 그리고 불의 앞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