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현대자동차㈜는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AM(Automotive Management)지가 발표하는 `2010 AM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의 폭발적인 판매증가와 우수한 딜러 관리, 브랜드 인지도 성장 등을 높게 평가받아 함께 후보로 오른 포드, 재규어, 랜드로버 등을 제치고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로 꼽혔다.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AM은 매년 자동차 산업 분야 우수 메이커, 딜러 등 총 19개 부문에서 `AM 어워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그 중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는 혁신적인 제품 출시로 시장변화를 주도하고 최고의 딜러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촉진한 회사에 수여하고 있다.

AM은 일반 소비자는 물론 자동차 메이커 및 딜러, 정비업체를 대상으로 연간 50만부를 발행하고 있어 영국 자동차 산업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기아차도 유럽전략모델인 `씨드'가 올해의 중고차 부문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영국시장에서 i10, i20, i30 등 유럽전략모델인 i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전년대비 103%가 증가한 5만6천927대를 판매했다. 시장점유율도 전년의 1.3%보다 1.6%포인트 증가한 2.9%를 기록했다.

특히 체코공장에서 본격 생산된 i30는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186%가 증가한 1만3천455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올해도 ix35(국내명 투싼ix)와 싼타페(국내명 싼타페 더스타일)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하고 남아공월드컵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격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