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27일 오늘은 클린턴 힐러리의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공식 선출이 전 세계를 달궜습니다.

►누가? 힐러리 클린턴. 변호사로 활동 중 남편이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백악관에 입성, 퍼스트레이디를 거친 후 상원의원과 국무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언제? 27일

►어디서?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농구경기장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무엇을? 민주당 대선후보 공식 선출이 됐습니다. 이는 미국 주요 정당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대통령 후보가 탄생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어떻게? 대의원 공개투표인 롤 콜에서 과반인 2382표를 얻으며 대선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앞서 경쟁자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의 경선에서도 승리했습니다.

►왜? 흑인과 히스패닉계 등 소수계의 전폭적 지지를 받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백인 중심이었던 공화당과 반대로 이번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는 백인과 흑인, 히스패닉, 아시아계 등 다인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지지에도 샌더스 의원의 강경 지지자 등 이면적으로 당을 흡수해야하는 점, 젊은 층에 특별히 취약하다는 점,  ‘이메일 스캔들’과 ‘벵가지 사건’ 등 논란과 기성 주류 정치권에 대한 유권자들의 불만 등이 최근 클린턴 후보의 비호감도를 최고조로 높이고 있어 이를 극복할 수 있는지 여부 또한 주목되고 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