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DB

“검찰이 감찰관 집무실 압수수색, 민정수석실은 조사 안해”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해 “검찰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겐 무딘 칼을 이 감찰관에겐 면도칼을 들이대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 감찰관은 옷 벗고 수사를 받는 데 우 수석은 철갑을 두르고 수사를 받고 있다”며 우 수석을 비판했다.

앞서 이 감찰관은 지난 22일 출근길에서 취재진의 거취에 대한 질문에 ‘의혹만으로는 사퇴하지 않는 게 이번 정부의 방침 아닌가’라고 밝혔지만, 특별감찰관실 관계자는 “(이 감찰관이) 검찰의 압수수색이 시작되자 정상적인 직무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사퇴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검찰이 우 수석과 이 감찰관을 대상으로 동시 압수수색을 벌인 것에 대해 “이 감찰관은 집무실이 압수수색을 당했는데, 우 수석은 집과 민정수석실도 조사하지 않았다”면서 “검찰이 빈집에 소를 잡으러 가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정의로운 수사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 수석의 황제 수사 받는 것과 감찰 방해 의혹에 대한 전면적인 수사가 없다면 국민은 이번 수사를 검찰 역사에서 가장 불공정한 수사로 기억할 수밖에 없다”며 “검찰이 이번 수사에 이해할 수 없는 묘한 칵테일을 만든다면 국민과 야당은 수사 결과에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20대 국회 개원연설에서 취임사는 꿈으로 쓰고 퇴임사는 발자취로 쓴다고 했다”며 “박 대통령의 말씀대로 우 수석의 발자취를 지워야 한다”고 말해 거듭 해임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