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전교조와 야당 측은 5일 검찰이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을 직무유기 혐의로 기소한 데 대해 "정치적 탄압이며 교육자치 말살이다"고 밝혔다.

전교조 경기지부는 성명에서 "검찰의 소환조사와 기소는 지방자치 선거에 개입하려는 의도로, 학교 현장을 혼란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교과부의 무리한 징계 요구로 발단된 검찰 기소는 정당성이 없는 정치 공세"라고 주장했다.

경기지부는 "검찰의 기소는 정권과 한나라당, 검찰의 합작품으로 교육자치에 대한 훼손이자 경기도민에 대한 탄압"이라며 "즉각 철회를 요구하고 교육자치 수호를 위해 총력투쟁할 것을 선포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진보신당 심상정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도 보도자료를 통해 "교사 시국선언을 빌미로 교육감을 불구속 기소한 것은 정치탄압이며 지방선거에서 교육혁신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선거 공작"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반해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정영규 회장은 전화통화에서 "교육감이 시국선언 주도 교사에 대해 징계를 거부하고 징계위가 판단할 기회조차 원천 차단해 기소에 이른 데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과부는 시국선언 교사 징계위 회부를 거부한 김 교육감을 지난해 12월 고발했고, 검찰은 이날 김 교육감을 직무유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