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물연대 조합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화물운송 발전방안’ 폐기를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조합원이 24일 서울 여의도에서 ‘화물운송 발전방안’ 폐기와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결의했다.

이날 화물연대는 “정부의 ‘화물운송 발전방안’은 화물운송시장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화물노동자의 요구는 외면되고 있다”며 “정부의 구조개악 저지를 위해 총력으로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0일 ▲1.5t 미만 소형화물차와 택배용 화물차의 수급 조절제 폐지 ▲지입제 유지 ▲가맹업 허가기준 완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화물운송시장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화물연대는 “정부는 화물연대의 핵심요구를 외면하고 있다”며 “이는 기존 물류기업의 기득권 보장과 새롭게 진출을 희망하는 대기업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구조개편”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화물운송시장 개편(개악)안을 저지할 것”이라며 “화물노동자 전체가 하나 돼서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대장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박원호 화물연대 본부장이 2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화물연대 총파업 결의대회’ 대회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