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21일 오후 대전 서구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건너편 국민은행 앞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전·세종시당 국민주권운동본부 출정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세종=김지현 기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전국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도 촛불을 들고 ‘박근혜 하야’를 외쳤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세종시당이 21일 국민주권운동본부 출정식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자리에 권 시장과 이 시장도 참석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국민을 이기는 정치는 없다. 국민이 대통령을 걱정하는 세상이 말이 되는가. 촛불을 통해 국민의 외침으로 대한민국을 바로잡아야 한다”면서 “최근 대전에서 일어난 일 가운데 ‘상수도 민영화 반대’는 사실 민간투자방식이었는데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이 원하지 않으면 접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접었다. 시민과 국민의 뜻을 존중하지 않고 하는 것은 그 어떤 일도 성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21일 오후 대전 서구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건너편 국민은행 앞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전·세종시당 국민주권운동본부 출정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춘희 세종시장은 “저는 작은 세종특별자치시의 시정 운영에도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열심히 애를 써도 어려운데 하물며 대한민국 외교·경제·사회 등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국정이 마비되어있다”면서 “이 같은 사태에서 우리 국민들이 어떻게 살아갈 수 있겠는가. 국정을 빨리 바로잡아야 이 겨울을 편안하게 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나라와 국민을 조금이라도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하루빨리 물러나라, 빨리 하야하라, 조속히 퇴진하라”고 외쳤다.

▲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운동본부 대전본부장(대전시당위원장), 이춘희 세종시장, 권선택 대전시장, 추미애(당대표) 중앙당본부장, 이해찬 세종본부장(세종시당위원장), 박병석·안민석 의원 등과 시민이 21일 오후 5시 둔산동 타임월드 건너편 국민은행 앞에서 가진 국민주권운동본부 출정식에서 ‘박근혜 퇴진’을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출정식엔 추미애(당대표) 중앙당본부장, 박범계 대전본부장, 이해찬 세종본부장, 양향자·안민석 의원 등 중앙당 지도부들과 박병석·이상민·조승래 등 지역 국회의원, 강래구 동구위원장, 송행수 중구위원장 등 지역핵심당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박용갑 중구청장·장종태 서구청장, 대전시의회 조원휘·김인식·박병철·전문학·윤기식·황인호·송대윤·박정현 의원, 세종시의회 윤형권·서금택·이태환 의원 등과 시민도 참석했다.

▲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21일 오후 대전 서구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건너편 국민은행 앞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전·세종시당 국민주권운동본부 출정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