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2016 첨단국방산업전’이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9일까지 개최된다. 육군교육사령관 장재환 중장, 대전시 송석두 행정부시장, 이상민 국회의원 등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시‘2016 첨단국방산업전’이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첨단국방산업전은 대전시와 육군교육사령부, 국방기술품질원이 공동 개최한다.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과 함께 전력의 극대화를 원하는 군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91개 중소 벤처기업이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인다.

올해는 전시구역을 정보화력, 방호, 지휘통제, 작전지속지원, 신소재 등과 국방벤처기업, TP지원사업 구역 등 군 업무와 관련 기업군으로 권역을 구분 배치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태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등 16개국 38명의 해외 바이어·무관들과 군·기관 관계자가 전시 참관을 위해 방문했다.

육군교육사령관 장재환 중장은 개회사에서 “군이 전투형 강군과 미래 과학군으로 발전하기 위해 첨단 민간기술의 군사적 활용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행사가 첨단 민간기술의 국방분야 참여를 확대하고 군이 필요로 하는 신규전력 소요 창출에 기여하는 유익하고 생산적인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대전시‘2016 첨단국방산업전’이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9일까지 개최된다. 육군교육사령관 장재환 중장, 대전시 송석두 행정부시장, 이상민 국회의원 등이 개막식 테이프를 끊고 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뉴스천지)

대전시 송석두 행정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융합은 시대적 사명이며 첨단국방산업전이 융합의 성과물 전시장이고 신기술 개발에 전력해 온 기업들의 발표장이며 군에게는 우수 민간기술 발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와 더불어 9개 병과학교가 참여해 진행되는 ‘군 전투발전세미나’, ‘군 활용성 간담회’가 동시에 열려 전시기간 많은 군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하게 되어 전시참가 기업들은 미래 전력 발전방향과 제품개발과 판로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와 네트워킹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대전시는 수년간 기술개발지원과 네트워킹 구축,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온 성과 확산, 국방기업의 집적·발전과 대한민국 대표 국방도시로서 정체성 확립을 위해 국방과학연구소 인근 안산동에 1597천㎡(약 50만평) 규모의 국방 중심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국방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