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활용한 인문학, 중세 역사·문화·종교 학습, 애니메이션 상영 등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어린이들이 겨울방학을 유익하고 알차게 보내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북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구립도서관 등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 ▲환경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오는 6일까지 구립 일곡도서관 문화체험실에서 ‘신문으로 배우는 인문학’을 주제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이미리·한순희·김진 등 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며 ‘소크라테스 아저씨네 축구단’ ‘피카소의 게르니카’ ‘행복한 대통령 호세무히카’ ‘베니스의 상인’ 등의 도서를 읽고 책 속의 역사와 등장인물이 하고 싶은 말에 대해 학습하고 친구들과의 올바른 소통법도 공유한다.

오는 10~12일 운암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는 심명자 독서지도사 등이 강사로 나와 ‘중세유럽으로 떠나는 역사여행’을 주제로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필독도서는 ‘시대를 대표하는 길라잡이가 안내하는 세계사’ ‘얼렁뚱땅 세계사’이며 토론 및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중세의 종교와 사회변화, 중세를 대표하는 건축양식 등을 학습한다.

또한 오는 5일, 12일, 19일, 26일에는 일곡도서관(오전 10시, 오후 2시)과 평생학습문화센터(오후 2시)에서 ‘하늘에서 음식이 내리면 2’ ‘빅 히어로’ ‘폭풍우 치는 밤에’ ‘빨간 모자의 진실 2’ 등 8편의 환경영화를 무료 상영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