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중 50대 공개모집… 관광홍보대사 역할

[천지일보 광명=박정렬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오는 4월부터 50대의 관광택시를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등으로 연간 200만명이 찾는 관광도시로 발전함에 따라 주요 관광지 이동 및 안내 등 관광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2월 중 개인 및 법인택시를 대상으로 50대의 관광택시와 운전기사를 공개모집할 방침이다. 선발된 택시 외부에는 ‘관광택시’ 표지판을 부착하고 운전기사는 통일된 복장을 갖추도록 할 예정이다. 기사들은 주요 관광지 안내와 문화해설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광명시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관광택시는 콜택시로 운영된다. 전화로 관광할 장소와 이용시간 등을 관광택시 기사와 협의해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기본 2시간 4만원에 추가 1시간당 2만원이 적용된다.

광명시는 관광택시 도입을 위해 지난해 12월 29일 개인·법인택시의 임원 및 조합원 대표를 대상으로 관광택시의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또 관광택시를 잘 운영하고 있는 타 자치단체를 벤치마킹해 완벽한 시스템을 만들고 운영 후 관광객들의 호응과 이용률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운영 대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오리서원 등으로 인해 연간 200만명 이상이 찾는 관광도시가 됐다”며 “앞으로 광명시 관광 명소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관광택시를 비롯해 다양한 교통정책을 추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