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천안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시정연찬회에 앞서 한 시민이 시정 질문서를 작성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시민의 꿈·희망을 위한 도약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12일 천안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2017년도 시정연찬회를 열었다.

정유년 시정연찬회는 ‘시민의 꿈과 희망을 위한 천안시의 끊임없는 도약’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주요성과를 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2017년 주요업무실천 계획에 대한 영상과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또 참석자 전원에게 1월 천안 사랑 소식지와 새해 달라지는 제도 책자 등 시정운영 관련 홍보 책자를 배부해 시민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시정운영 사항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천안시립풍물단이 펼친 신명나는 버꾸춤 공연을 시작으로 비스타의 싸이 메들리, 난장앤판 전통 연희극 공연, 마칭밴드 환영 퍼포먼스, 표창, 시정홍보 동영상 시청, 천안시장 새해 인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민선 6기 출범 3년을 앞두고 우리가 함께 일궈낸 ‘시민 중심 행복 천안’ 건설의 커다란 성과에 대해 시민 한분 한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정유년 닭띠 해를 맞아 민선 6기 큰 틀이 완전한 결실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2000여 공직자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정연찬회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박찬우·양승조 국회의원, 유병국·오인철·이공휘·김연·김종문·홍성현·김문규·이진환·김동욱 충남도의원, 천안시의원, 박상규 문화재단 대표, 유홍준 노인회장, 유명열 새마을회장, 이·통장, 각 단체장 등 1600여명이 참석했다.

▲ 구본영 천안시장이 12일 천안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시정연찬회에서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