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설을 앞두고 열린 대구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제공: 대구시)

18~22일 시청별관, 한국감정원, 두류공원 차례로 개설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가 설을 맞아 지역의 우수 농·수·축산물과 마을기업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18일부터 22일까지 시청별관, 동구 혁신도시 내 한국감정원, 두류공원에서 개최한다.

AI 발생과 폭염, 가을철 잦은 강우 등으로 인하여 배추, 무, 계란 등 농축산물 가격이 많이 올라 지난해보다 제수용품 구입비용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시중가격 대비 10~30% 정도 저렴하게 공급한다.

18~19일은 북구 산격동 시청별관 주차장(舊 경북도청)에서, 20일에는 혁신도시 내 한국감정원 마당에서, 21~22일에는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넓은 공간을 위해 시청별관에서 열어 많은 시민과 농민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본관과 별관 간에는 오전 9시 20분부터 20분마다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돼 시민들이 큰 불편 없이 직거래장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터에서 판매되는 품목들은 각 구·군에서 추천한 지역대표 농수축산물로서 ▲대구광역시가 품질을 인증하는 미나리수, 토마토와인, 수국차, 계란, 무화과 ▲소비자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은 대구축협의 팔공상강한우 ▲허청특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한 대구사과, 반야월연근, 팔공산미나리, 유가찹쌀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각종 채소류를 비롯해 꿀, 한과, 구찌뽕, 참기름, 들기름 ▲수산물로는 제수용 조기, 명태포, 오징어 등 우리 지역의 다양한 농수축산물 160여종을 판매한다.

특히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지역 특산품을 증정해 풍성한 장터를 만들 예정이다.

최삼룡 대구시 창조경제본부장은 “이번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통해 지역의 믿을 수 있고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