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스토어 등록 화면. (제공: 창원시)

[천지일보 창원=이선미 기자] 창원시가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의 첨단 ICT 신기술을 관광지에 접목해 구축한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 ‘나온나 앱’이 16일 앱스토어에 등록된다고 밝혔다.

나온나 앱은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을 관광지에 접목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앱으로 창원시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메타세쿼이아 카페거리 ▲창동예술촌 ▲진해드림파크 등이다. VR(가상현실) 파노라마와 전문 리포터가 여행하며 이동하는 모습을 담은 360도 VR 영상, 관광지에 대한 짧은 홍보용 스케치 영상까지 관광지별로 3가지 형태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창원시는 용지호수공원, 창원단감테마공원 등 6곳에는 철새, 단감 찾기 등 AR(증강현실) 스탬프 투어 기능을 제공해 앱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배가시킨다고 했다. 다만 주남호에서의 AR 스탬프 투어는 고병원성 AI 해지 시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구축된 ‘나온나 앱’은 사물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콘을 활용해 공공기관의 사무실과 업무를 안내하는 콘텐츠를 구현했다. 구청 민원 서식함 위에 설치된 비콘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두면 서식작성 안내 서비스가 문자와 음성으로 제공된다.

특히 외국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한국어에 서툰 외국인이 민원서류를 작성하는 등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영화 창원시 정보통신담당관은 “나온나 앱을 통해 창원시 관광지를 VR로 감상하고 증강현실 스탬프 투어를 통해 유쾌하게 즐기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콘텐츠 추가 및 AR 스탬프 투어 등급, 순위부여 등의 만족도 높은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