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동구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 동구(구청장 김성환)가 설 연휴 기간 분야별 시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마련, 강화 활동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동구는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를 설 연휴 시민생활안정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시민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와 지역 물가 관리, 귀성객 안전수송 및 교통질서 유지, 불우시설 위문,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 등 7개 분야의 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설 연휴기간에 각종 행정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오는 27~30일 총괄·교통·청소·의료·재난·재해 등 10개 분야에 110명의 인력을 투입해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특히 가스와 각종 시설물, 건축현장 등을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안정적 물가관리를 위한 민·관 합동 점검반 운영,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직자 장보기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동구는 또 교통 혼잡지역 특별단속과 어려운 이웃 및 시설 위문, 연휴기간 쓰레기 수거, 보건소 기동 진료반 편성 및 병원응급진료 안내센터 운영, 당번 의료기관·약국 현황 등 홍보물 배부, 재난·재해 응급조치 태세 확립과 공직기강 확립 및 감찰활동 강화를 통해 명절 전후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구민을 비롯해 우리 지역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종합적인 안정대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