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쓱 캠페인 광고 이미지. (제공: 신세계그룹)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SSG닷컴이 내놓은 ‘쓱’ 캠페인 광고가 광고상을 싹슬이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SSG닷컴은 17일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여기서 SSG닷컴 ‘쓱’ 캠페인은 작품 부문 수상작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 총 11편 중 대상 격인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을 받았다. 또한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거머쥐었다.

지난해에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도 광고상을 받았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손가락으로 기기화면을 넘기는 행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50% 증가했고 2016년 전체 매출은 33% 이상 증가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