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홈페이지 공고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제2기 경상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30명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경상남도교육청 반부패·청렴 활동에 도민 참여 기회 확대 ▲교육행정의 감시기능 강화 ▲교육행정에 대한 투명성·공정성 확보 ▲행정감사의 신뢰 제고를 위해 제2기 도민감사관을 공개로 모집한다.

희망자는 2월 1일 도 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이다. 모집결과는 추천위원회 추천심사와 청렴성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2월 24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자격 기준은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도민으로서 교원위원을 제외한 각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 법조인·공인회계사, 세무사와 감사·법무·사정 업무경력이 있는 사람, 사회적 신망이 높고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다. 공무원단체,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하는 사람, 사회적 신망과 청렴성이 높고 교육·학예에 관한 전문가 등이 해당한다.

이번에 위촉되는 도민감사관은 2년간 경상남도교육청 반부패·청렴활동에 대한 제안·제보와 건의,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한다.

경남교육청 조재규 감사관은 “제2기 도민감사관 운영을 통해 맑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성을 겸비한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