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28. 계 2장의 감추었던 만나

▶ 한기총의 증거

“하나님이 감춰뒀던 웰빙 음식, 최고의 영양식이다”
- 침례교 피○○ 목사 2011년 6월 7일 설교 중(출처: 해당영상)

계시록 2장에 보면 이기는 자에게는 무엇을 주느냐 하면 감추었던 만나를 준다고 했다. 감추었던 만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모르겠지만, 일단 만나를 생각하면 만나는 일단 먹으면 힘이 난다는 것이다. 만나를 먹고 힘이 안 나는 사람이 있는가. 만나 먹고 힘이 안 나는 사람은 없다.

이 만나는 먹으면 당뇨병도 안 생기고, 고혈압도 안 생기는 완전한 웰빙 음식이라는 말이다. 아주 최고의 영양식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들이 먹던 음식이다. 이것이 만나니깐, 그것을 하나님께서 딱 감추어뒀다가 꺼내서 주신다는 것이다. 이 만나를 먹으면 결과는 어떠할까. 힘이 생기게 된다.

 

▶ 신천지의 증거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과 말씀을 받은 이긴자이다”

모세 때 하나님께서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꿀 섞인 과자 같은 만나를 하늘에서 내려주어 먹게 하였다(출 16:31). 당시의 만나는 육적 양식이었으며, 먹어도 영생하지 못하고 죽는 양식이었다. 그러나 초림 때 예수님은 자신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만나)이라 하시며, 자신의 살과 피를 먹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신다고 하셨다. 따라서 초림 때의 만나는 영적인 것으로서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예수님의 말씀’이며(요 6장), 이는 오직 예수님만이 줄 수 있는 것이었다(마 11:27, 요 17:8).

유월절 밤 예수님은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때 나(예수님)의 피와 살 곧 생명의 말씀을 먹을 수 있다.” 말씀하시고 떠나가셨다(눅 22:14~20). 이는 주 재림 때 충성되고 지혜로운 종을 통해 주시는 ‘때를 따른 양식’이며(마 24:45~46), 계 2장의 이긴자가 예수님께 받는 ‘감추었던 만나’이다. 이 감추었던 만나는 예수님께서 계 5장의 일곱 인으로 봉해진 책의 말씀을 취하여서 인을 떼신(계 6, 8장) 계 10장의 열린 책 곧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이다. 이것은 약속한 목자인 ‘이긴자’ 한 사람에 준다(계 10장). 따라서 감추었던 만나는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과 나아가 말씀을 받은 이긴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