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김무성 고문이 2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분열 일으키는 정치인, 대통령 자격 없다”
文 발언에 “안보 없으면 나라도 정치도 없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정당 김무성 고문이 20일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해 “헌법재판소 판결이 이정미 재판관의 임기인 3월 13일 이전에 날 수 있게 더는 재판을 지연시키지 말기를 요구한다”고 압박했다.

이날 김 고문은 국회 본청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 대통령답지 않은 행위로 국민을 실망하게 해선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가 리더십의 공백 상태를 하루라도 줄이는 데 박 대통령이 협조해야 한다”며 “특검의 대면조사에도 즉각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매주 촛불·태극기 집회에 참석하는 여야 정치인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김 고문은 “매주 토요일 극한 대립하는 탄핵 찬반시위는 중단돼야 한다”며 “시위에 나가서 분노를 부추기는 정치인은 정치인이 될 자격이 없다. 하물며 대통령이 될 자격은 더더욱 없다”고 힐난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대선주자 문재인 전 대표의 ‘안보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발언에 대해선 “대한민국에 안보가 정치가 아니면 무엇이 정치인가”라며 “안보가 없으면 나라도 없고 정치도 없는 데 정말 안이하고 위험한 시각”이라고 직격했다.

김 고문은 “북핵 위협에 대비한 사드 배치도 정치권이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 문 후보는 사드 배치에 대해 찬성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