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의 유승민 의원과 정병국 대표가 2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유승민 의원, 남경필 경기지사, 김무성 고문, 정병국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정병국 “4당 원내대표, 헌재 결정 승복… 손잡은 게 무색”
김무성 “시위서 분노 부추기는 정치인… 대통령 자격 없어”
유승민, 文 겨냥 “헌재 결정 불복하는 선동정치 그만둬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20일 바른정당 지도부가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에 참석하는 여야 의원들을 향해 “정치권은 지금이라도 각 당이 의원총회라도 열어서,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승복하고 집회에 불참하겠다고 공식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정병국 대표는 국회 본청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집회에 참여해 (찬반을) 독려하는 정당과 대통령 선거 주자가 있다면, 국민이 퇴출할 것”이라며 집회에 참석하는 여야 정치인을 싸잡아 비판했다.

앞서 헌재에선 탄핵심판 최종변론을 오는 24일로 예정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 측이 최종변론기일을 3월 2일이나 3일로 연장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이에 야권에선 헌재를 향해 더욱 거세게 탄핵 인용을 촉구하고, 여권에선 탄핵 기각을 주장하고 있다.

정 대표는 “야권은 조기 탄핵이란 푯말, 여권은 막말을 쏟아내며 지지계층의 선동 불쏘시개 역할을 했다”며 “며칠 전만 해도 여야 4당 원내대표가 헌재의 결정에 승복하겠다고 국회의장 앞에서 손 잡은 것이 무색”하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지난주 여야 5당 대표 간 긴급 회동을 제안했는데, 다시 한 번 촉구 드린다. 국가의 대혼란을 막는 것이 정치인의 최소한의 도리”라며 “5당 대표 회동을 통해 헌재 판결 전후에 발생할 모든 시나리오를 놓고 이에 대비한 로드맵을 제시할 때”라고 촉구했다.

같은 당의 김무성 고문도 “탄핵 찬반으로 우리나라가 두 동강이 나 있다”며 “매주 토요일 극한 대립하는 탄핵 찬반 시위는 중단돼야 한다. 시위 현장에 나가 분노를 부추기는 정치인은 정치인 자격이 없다. 하물며 대통령이 될 자격은 더더욱 없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의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도 “저는 오래전부터 일관되게 정치권은 헌재의 결정에 승복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지만,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촛불시위를 선동하고 마치 헌재 결정에 불복하려는 듯한 얘기를 계속한다. 국민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두 동강 내는 이런 선동 정치, 아스팔트 정치는 당장 중단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