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청년정책 네트워크(대청넷) 위원, 관계자 등 120명이 모인 가운데‘청년대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대전시)

대청넷 발족과 함께 청년대전 선포식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시가 올해 역점사업인 청년정책의 효과적인 실현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대전시는 22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청년정책 네트워크(대청넷) 위원, 관계자 등 120명이 모인 가운데 ‘청년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102명으로 구성된 대청넷 발족과 함께 대전청년의 문제를 당사자인 청년과 대전시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청년의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젊은 도시로 대전이 지속 성장함을 표명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는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내용의 청년자립 연극공연을 시작으로 대청넷 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 대전시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청년정책 네트워크(대청넷) 위원, 관계자 등 120명이 모인 가운데‘청년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공: 대전시)

권선택 시장은 “대청넷 위원이 당초 50명 선발에서 102명으로 확대될 정도로 청년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 큰 만큼 대청넷을 통해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청년의 꿈과 미래에 대한 소망이 실현되는 대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청넷 대표 위원 6명과 권선택 시장은 공동으로 ‘청년대전’ 선언문을 발표하고, 청년대전에 바란다 토크, 대전청년정책과 대청넷의 운영방향 설명과 분과별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대청넷은 대전 청년을 대표해 청년의 문제 발굴과 대안을 제시하며, 시와 함께 청년정책을 만들어가는 민관 거버넌스 체제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제1기 대청넷 위원들은 일자리, 설자리, 놀자리를 중심으로 일, 활동공간, 주거, 문화예술, 진로, 소통 등 9개 분과로 나뉘어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수렴과 실천가능한 정책을 발굴한다. 관 주도가 아닌 청년이 필요로 하는 문화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대전 시민으로 자리매김을 하게 된다.

대전시는 대청넷 활동에 분과별 활동비 지원과 청년 주관의 행사지원, 타 시도 청년과의 교류와 우수 활동자 표창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대청넷 위원들은 3월 워크숍에서 분과별 구체적인 활동주제와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대전시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청년정책 네트워크(대청넷) 위원, 관계자 등 120명이 모인 가운데‘청년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