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유학생 간담회 중 유학생과 기념촬영하는 김종희 상명대 대외협력부총장. (제공: 상명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 (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는 국제화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고등교육의 질 관리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인증평가로서 상명대는 2013년 1주기 평가인증에 이어 연속으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인증대학에 대해서는 인증결과를 국내·외에 공개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공신력 있는 정보로 제공되고 GKS(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하며, 사증발급 시 인센티브를 제공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종희 상명대 대외협력부총장은 “본교는 교육국제화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대학 정책의 우선순위를 두고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 학위과정 외국인 유학생 비율이 3년 연속 전국 1위를 유지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뤄왔다”며 금번의 인증 평가를 계기로 다시한번 국제화 역량을 공고히 하고 세계화된 고등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