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27일 오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현판식 장면. (제공: 세종시) 

한솔동서 분리… 대평·보람·소담·반곡동 관할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세종시가 27일 3생활권 최초로 보람동 주민센터를 개청했다.

세종시는 이날 오후 3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이해찬 국회의원, 고준일 시의회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진행했다.

보람동 주민센터는 대평동, 보람동, 소담동, 반곡동 등 4개동 포함, 7.283㎢의 면적에 42통 235반을 관할하며 2개 담당 12명의 직원이 배치될 예정이다.

보람동주민센터가 위치한 보람동 복컴은 부지 1만 1695㎡, 연면적 1만 5361㎡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수영장, 노인문화센터, 문화의 집, 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복지시설이 설치 운영된다.

▲ 세종시가 27일 오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27일 개최된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세종시)

이춘희 시장은 “정주여건이 미비한 3생활권 최초로 주민센터가 개청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주민들에게 행정서비스 뿐 아니라 문화예술과 여가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소통과 교류, 화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는 지난해 3월부터 보람동 이동민원실을 운영해왔으며, 2월 초부터는 주민자치프로그램(9개 강좌)도 개설했다.

또 지난해 12월 보람동 복컴 준공과 연계하여 어린이집을 개원하고, 노인문화센터, 도서관 등을 임시 운영하고 있다.

▲ 이춘희 세종시장이 27일 개최된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세종시)
▲ 세종시가 27일 오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떡케잌 커팅 장면. (제공: 세종시)
▲ 세종시가 27일 오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람동 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현판식 장면.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