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고등학생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를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강좌안내, 수강신청, 출결 및 이수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강좌는 인문, 사회, 공학, 자연과학, 의학, 예술/체육, 융합 등 1100여개가 넘는다. 지역, 대학, 분야 등으로 영역을 구분해 각자 원하는 강좌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회원가입은 10일부터 가능하고 수강신청은 23일(예정)부터 시작하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해 신청하면 자동추첨을 통해 선정한 후 최종 선정 학생에게 문자가 발송된다.

특히 학생의 출결 및 이수 등 이력관리 정보 시스템을 통해 고등학교 재학 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는 교육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홈페이지를 경기꿈의대학 참여대학 담당자, 강사,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 업무담당자 간 정보 교류 및 의사소통 채널로 활용해 협업시스템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목용숙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는 학생 스스로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