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10일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결과 발표 후 긴급비상간부회의를 소집해 발언하고 있다. (제공: 경북도청)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10일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결과 발표 후 긴급 비상간부회의를 소집하고 민생안정을 위한 비상 도정체제 돌입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관용 지사는 “헌재심판 결과에 승복하고 수용해야 한다. 이것이 민주주의의 절대가치”라며 “오늘의 승복이 법치의 새로운 역사를 여는 계기가 될 것이고 현명한 우리 국민들이 잘 극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탄핵심판 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수개월 간의 국가적인 혼란 속에서도 공직자들이 흔들림 없이 현장을 지켜온 것에 대해 격려하고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며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민생현장을 빈틈없이 챙기도록 당부하고 전 간부공무원 비상대기 등 긴장감을 늦추지 말라”고 당부했다.

또한 안보를 강조하며 사드배치와 관련 현장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주민들을 설득하고 지원대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도의 역할을 주문했다.

특히 청년일자리, 호찌민-경주엑스포, AI 방역 등 산적한 국·도정 현안도 꼼꼼히 챙겨 도민들이 동요하지 않고 편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행정부지사 중심으로 흔들림 없는 도정추진을 지시했다.

김관용 지사는 “지금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좌우된다”며 “분열과 갈등을 넘어 촛불과 태극기를 국가 대개조의 에너지로 승화시켜야만 재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대통령 탄핵심판에 따른 어수선한 지역분위기를 추스르고 민생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도민 체감도 높은 ‘민생·지역안정대책’ 25개 중점 추진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한편 3월 한 달 경북도청 공무원들이 43개 현장으로 출근하는 ‘민·실·장 프로젝트’를 시행해 민생현장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현장에서 제기된 민원사항도 즉시 해결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민생현장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