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청. ⓒ천지일보(뉴스천지)

대통령 탄핵관련 긴급대책회의

[천지일보 화순=김태건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대통령 탄핵 선고와 관련해 13일 지역사회 통합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김경호 부군수는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며 ▲공무원 비상근무태세 구축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당면 현안업무 흔들림 없는 추진 ▲서민생활 안정대책 강구 ▲주민안전과 치안질서 유지, 사회 기초질서 확립 ▲대통령 선거 관련 정치적 중립의무 확립 등을 강조하며 부서별 세부 추진 대책을 강구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찰서, 선거관리위원회 등 관내 유관기관과 민간단체와의 공조 강화를 통해 지역안정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서는 한편, 김경호 부군수를 총괄로 하는 ‘지역사회통합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김경호 부군수는 “지역사회안정과 당면한 현안사업에 흔들림 없는 추진을 위해 민‧관‧경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며 “군정 운영에 있어서도 경제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 군민화합에 최우선을 두고 추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탄핵 선고일에는 근무상황 점검과 불요불급한 관외출장 자제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공무원 비상근무태세 유지를 위한 긴급 복무점검을 했다.

화순군은 이와 함께 이날 지난 1월 17일부터 당면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시행한 구충곤 군수의 ‘군민과의 열린 대화’ 시 군민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주민편의와 불편사항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단계별로 분류해 추진키로 했다.

분야별 추진계획을 보면 단기계획(2년 이내) 172건에 219억원, 중·장기 계획(3년 이상)은 40건에 355억원 등 총 242건에 632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나타났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수선한 시국에 맞물려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공직감찰을 강화하겠다”며 “특히 공무원의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