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탄핵 따른 갈등 해소… 도정 뒷받침
민생·통합·현안 3개팀, 시·군 대책단과 협업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경상북도가 대통령 탄핵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이념·세대·지역 갈등을 조기에 해소해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민생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한 지역사회통합대책단을 구성·운영한다.

이번 대책단은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총괄단장으로 민생경제추진팀, 지역사회통합대책팀, 현안업무추진팀 등 3개의 팀과 23개 시·군에 설치되는 대책팀과 협업을 통해 분야별 지역안정대책을 챙기기 위해서다.

통합대책단은 ▲엄정한 공직기강을 바탕으로 전 공무원 비상근무태세 구축 ▲지역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 ▲지역여건에 맞는 지역통합 시책 등을 추진함으로써 사회질서 유지 및 안정적인 도정운영을 뒷받침 한다. 민생안정, 지역안정, 지역사회 통합대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것이다.

지역사회 분위기 쇄신,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 민생안정대책 추진체계 확립, 주요 국·도정 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 등 분야별 지역·민생안정대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중앙 시·군, 경찰, 소방관서 등 유·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가동해 각종 사건·사고 화재 등 재난에 신속 대응함으로 도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대통령 탄핵결정 직후에 김관용 도지사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해 비상도정체제 돌입을 선언했으며 지역·민생안정 특별대책 관련 긴급 시·군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해 주말 간부공무원 비상근무 실시, 청사 방호인력 확대 운영 등 안정적인 도정추진을 위한 각종 조치를 취했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국가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가 흔들림 없이 현장을 지켜야 한다”며 “공직자들이 비상 도정체제에 돌입한 만큼 합심해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지역통합대책을 속도감 있게 실행해 안정적인 도정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