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디자인 아이디어 연구팀 모집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가 ‘더 즐거운 도시, 대구’라는 주제로 ‘2017 디자인 대구 포럼’을 운영할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연구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구팀 모집기간은 22일까며 10팀(30명)으로 도시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나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디자인 포럼은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과 열정을 가진 일반인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연구팀들이 생활주변에서 대상지를 발굴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험적인 생각을 연구·발표하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2010년부터 매년 진행돼 온 디자인 포럼은 올해 ‘더 즐거운 도시, 대구’라는 주제로 ▲대구의 야간경관 개선을 위한 방안 ▲공공장소를 위한 좋은 디자인을 위한 컨셉을 연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함께 발표·토의하는 내용들로 구성된다.

연구팀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각 연구팀들이 특정 주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통해 결과를 도출하고 우수연구팀은 시장표창과 보상비를 지급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도시디자인 연구팀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철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디자인 포럼은 도시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발전시키는 장이 될 것”이라며 “대구만의 색이 드러나는 도시디자인 조성을 위해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