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선거법 안내 및 선거법 위반행위신고 1390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위원장 이광만)가 오는 17일 오후 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관리대책’ 회의를 열고 중점 추진과제와 방침을 지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대책회의는 부산시 관내 전 구·군 선관위 사무국·과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제19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완벽한 절차 사무 관리로 국민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투·개표과정의 정보공유 확대 등을 통해 투명성과 정확성을 관계자들에게 지시할 예정이다.

부산선관위는 선거일이 촉박하게 결정돼 시민들이 정당이나 후보자의 정책 등을 알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만큼 정책선거를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도 다각도로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유권자의 자유로운 선거참여는 최대한 보장하되 비방·허위사실공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등 중대선거범죄에는 엄정 대응하고 특히 가짜뉴스 등 사이버 선거범죄에 대비해 디지털포렌식 등 과학적 조사기법을 적극 활용해 불법 선거운동 행위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시 선관위는 이와 관련해 오는 21일에는 부산 시민공원에서 공정선거지원단 200여명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정·중립·공정한 선거관리를 다짐하는 공정선거지원단발대식도 개최할 계획이다.

부산시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선거를 통해 사회갈등이 해소되고 진정한 국민화합과 통합을 이룰 수 있는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