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 전남=김미정 시민기자] 제1회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이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10일 개최됐다.

헵시바는 목포시 전통무용 연합회 내에 소속된 40여 명의 유치부부터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창작무용 팀이다.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은 ▲문화도시 이미지 구축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 ▲문화를 이끌어 가는 청소년의 역할 함양 ▲지속적 청소년 문화축제 마련 ▲각 세대 간의 문화공연을 통한 화합의 장 마련 ▲불우 청소년 기금 마련을 취지로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술을 시작으로 창작무용, 워십, 경기 에어로빅, 찬양, 기구 댄스, 라인 댄스, 밸리 댄스, 방송 댄스, 한국무용 등으로 진행됐으며 오후 12시 30분, 5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공연에 참가한 시 관계자는 “문화 목포의 컨셉을 잘 잡은 느낌과 공연을 보면서 청소년들에 대한 희망을 봤다”며 “무엇보다 관객과의 거리가 가까워 함께 숨쉬고 느끼는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헵시바 문화페스티발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문화행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문화도시 목포를 만들자”고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통무용 연합회는 제12회 월드컵 인터내셔널 마샬아트 챔피언십 및 제1회 국민생활체육 전국 전통무용 세계 춤 대축전에서 단체전 2위, 개인전 1위를 차지해 미국 대통령상인 오바마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제90회 대전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에어로빅부문 초등부12인조와 중등부 창작힙팝에 출전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