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충북 청주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이재식 수원시의원이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제공: 수원시의회)

[천지일보 수원=강은주 기자] 경기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원(권선1․2,곡선동)이 21일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의 기초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 온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2002년도에 지방의원으로 당선돼 제7대 수원시의회부터 현 10대까지 지역사회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4선 의원이다.

수원시의 도로교통이나 공원 분야의 발전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제도개선을 비롯해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의 이전과 관련한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대변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과 시정정책에 대한 감시와 견제기능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의원은 “시의원은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주민은 의원을 믿고 신뢰할 때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같은 곳을 바라보는 시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