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 김인호 ADD 소장을 비롯한 주요보직자들이 협정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과기대, 총장 김종호)와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김인호)가 연구교류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긴밀한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27일 밝혔다.

양 기관이 ‘상호 호혜적 교류협력’의 기치 아래 합의한 연구협력협정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연구분야 공동 발굴 및 수행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인력, 기술 및 정보의 교환 등이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서울과기대는 공대 교수를 중심으로 기계시스템 분야, 안전공학 분야 등 여러 분야에서 ADD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협정으로 더욱 활발하고 체계적인 연구교류 협력을 통한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이번 ADD와 연구교류협력협정 체결을 계기로 서울과기대가 국가 최첨단 연구기관과의 협력하며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인호 ADD 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ADD와 서울과기대가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 안전과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