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왼쪽 두 번째)이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왼쪽 세 번째)과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아시아나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 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항공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7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항공부문’ 과 ‘국제항공부문’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별은 여성, 나이는 20대, 좌석은 비즈니스 이상 프리미엄 좌석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또한,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모바일앱, 비콘 장치 등 IT 기술 접목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임직원들이 합심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동안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