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태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는 29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해외바이어 102개사를 초청해 ‘혁신·기술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을 선점하기 위해 국경을 넘나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갖춘 파트너를 찾고 있다. 하지만 국내 중견·중소기업은 경쟁력을 갖추고도 독자적인 해외진출 추진을 어려워하는 실정이다. 이에 산업부와 코트라는 해외 기술기업을 초청한 파트너링 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기차, 스마트카(자율주행), 무인기, 사물인터넷(IoT), 에너지저장장치(ESS), 신약개발 등 26개 혁신분야 바이어를 중점 유치해 관련분야 우리 기업 270개사와 1대1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상담내용을 기존 제품공급 위주에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산학협력 등에까지 확대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소비재 진출 설명회, 세일즈 피칭을 포함한 ‘세계 유통시장 진출 쇼케이스’, ‘제약 유망기술 컨퍼런스’ 등 유망 소비재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김재홍 코트라 사장은 “최근 들어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혁신적인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파트너를 소개해 달라는 요청이 부쩍 늘었다”며 “앞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우리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산업별 선도기업 육성사업 등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