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의 대선후보 유승민 의원이 29일 숭례문 인근에 있는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 사무실을 예방해 악수를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이회창 “복잡한 계산하면 길 잃어”
“원칙가지면 좋은길 찾을 수 있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정당의 대선후보로 선출된 유승민 의원이 29일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를 예방했다.

이날 유 후보는 숭례문 인근에 있는 이 전 총재의 사무실을 방문해 정치적 조언을 구하고 “너무 계산하지 않고 중심을 잡고 가겠다”고 말했다.

이 전 총재는 유 후보에게 “어려운 일이 많이 닥치겠지만 원래 바른길로 바른 정치를 하겠다고 출마했으니 이제 자유주의 시장경제, 헌법 가치를 강조하면서 국가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후보가 되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제3 지대나 연대 같은 계산을 너무 복잡하게 하다 보니 이런저런 소리가 다 나오는데 자칫 그 속에 빠져버리면 가야 할 길을 잃어버린다”며 “원칙과 주관, 핵심 가치에 대한 감각을 가지면 복잡한 상황에서도 좋은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유 후보는 “짧은 시간이지만 결국 국민도 현명하게 판단할 것으로 믿는다”며 “최근 너무 계산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고 답했다.

이 전 총재는 유 후보가 자신의 지역구 대구·경북(TK)에서 홀대받고 있는 점에 대해 “모든 사람이 막 휩쓸리는 것만은 아니라고 본다”며 “정치의식, 수준이 높아졌고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