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가 29일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서울 북촌한옥마을 문화탐방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수원시의회)

[천지일보 수원=강은주 기자] 경기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29일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서울 북촌한옥마을 문화탐방을 했다.

서울의 대표적인 한옥 밀집지역인 북촌 한옥마을의 주요 관광지와 주거환경을 살펴보고 지역 도보해설사와 동행한 골목길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 발굴 활용과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의정발전연구회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명규환 의원은 “지난해 화성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며 한옥게스트하우스와 전통 한옥 체험시설 조성 등을 시에 권고한바 있다”며 “문화탐방에서 북촌한옥마을을 둘러보며 논의된 다양한 정책안들이 수원시의 화성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순영 의원은 “북촌지역은 도심형 한옥마을로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한옥지원, 마을만들기, 골목상권 활성화 등 관련시책 접목 활용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관광활성화와 주거환경 보존 등 우수사례는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유사 문제점에 대해서 대처방안을 사전에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발전연구회는 염상훈, 명규환, 박순영 공동대표를 비롯해 한원찬, 김은수, 양민숙, 이철승, 한명숙, 김정렬, 한규흠, 김미경, 유재광 등 총 12명의 의원이 활동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